Le Eden de la Omachi

omachi.egloos.com

포토로그



CLOCKUP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 하마시마 시게오의 아트 웍스 잡담

CLOCKUP이 어디인가? 님은 바로 euphoria 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원래는 아는 사람이나 간신히 알던 마이너 하드코어 능욕물 에로게 제작 전문 회사인 CLOCKUP이었으나 2011년 에로게 계를 뒤흔든 세기의 명작 euphoria 덕분에 인지도를 단숨에 양지까지 끌어올리는 데에 성공했다. 이 인기에 힘입어 어지간하면 오프닝 곡 풀버전도 찾기 힘든 하드코어 에로게에서 OST 앨범이 3개나 발매, 담당 가수가 해당 에로게의 곡만으로 이루어진 앨범을 출판, 심지어 나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화질과 음향 질을 개선한 리마스터 버전까지 출시되는 등 천지가 개벽할 정도로 파격적인 일이 일어났다. 어지간한 명작 에로게도 리마스터 버전은 거의 나온 적이 없다는 걸 생각해 보면 그야말로 공전절후.


그러나 CLOCKUP은 euphoria에 모든 힘을 쏟고 난 후, 거짓말처럼 후속작 프라테르니테에서 쫄딱 말아먹고 다시 음지로 기어들어가게 되었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다.


CLOCKUP 회사의 얘기는 이렇고 아래의 물건은 그 CLOCKUP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인 하마시마 시게오의 그림을 모은 아트 콜렉션이다. 이 사람은 여성인데 누가 CLOCKUP 사원 아니랄까봐 euphoria 본편에서 등장하는 마나카 네무의 안면 구타 장면을 이 사람이 제안해서 넣은 등의 에피소드가 있다. 심지어 이 때는 CLOCKUP의 다른 직원들마저 놀라서 그녀에게 혹시 과거 안좋은 일을 당한 적이 있냐고 물어봤을 정도. 하기사 이런 데서 이런 그림을 그리려면 맨정신을 가지곤 하기 힘들 거 같긴 하다.


여튼 그런 분의 일러집이다. 사실 하마시마 시게오라는 일러스트레이터가 CLOCKUP에서 일한다는 걸 생각해보면 알 수 있듯이 음지 중의 음지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런 게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어느 날 그냥 보다가 이런 게 있다는 걸 보고 놀라서 샀다. 이 분이 이런 분이라 이런 서적의 정보도 없고... 해서 그냥 내가 사서 알아볼 수밖에 없었다.


이 사람이 담당한 작품은 당연히 하나만 있는 게 아니고 여러 개 있다. 이건 그녀의 거의 모든 활동을 모아놓은 책.






앞표지.


음... 누가 그 쪽 작가 아니랄까 봐 표지부터 화려하다. 특히 오른쪽이...


마나카 네무는 일러레 본인에게도 인생의 큰 자산이 된 캐릭터라 세 권 중 두 권에서 그 얼굴을 보이고 있다.




뒷면.


음... 두 권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오른쪽은... 좀 그러네...


그래서 모자이크 했다.




좌측 권부터 내용물이다. 권당 한 장씩밖에 올릴 수가 없는데 이게 제일 정상적인 건데 약 200여 페이지쯤 되는 삽화 중에서 이런 게 불과 몇 장밖에 없다. 나머지는 올릴 수가 없어서 못 올림...


하마시마 시게오의 화풍 변화를 알 수 있다. 처음에는 여느 일러레들처럼 날씬하고 잘 빠진 애들을 그렸지만 어느 순간부터 육덕하게 그리기 시작;;





이건 중간 권이다. 솔직히 내가 이 세 권을 산 가장 큰 이유가 euphoria 때문인데 첫 권에는 없지만 둘째, 셋째 권에는 있다. 굿ㅋ


이거도 이거밖에 올릴 수 있는 이미지가 없다. ㅋㅋㅋ 이 이미지는 euphoria가 일본 만화 잡지에 소개되었을 때 쓰인 스틸컷. 나도 인터넷에서 저화질 이미지로 딱 한번 본 적 있는 이미지인데 이 일러북에서 고퀄리티로 볼 수 있게 되었다. 굿굿


이게 고화질 파일로 있었으면 이걸 태피스트리로 만들어서 벽에 붙여놓는 건데 아쉽다.





이거도 이거밖에 없다. 어떤 의미에선 정말 대단한 일러북.


좌측은 표지 일러스트고 우측은 euphoria OP 앨범 발매 시 쓰인 커버 이미지다. 흑백과 붉은색의 조합이 참 유포리아 답다.





100페이지가 넘는 책 3권을 구매했는데 올릴 수 있는게 이것밖에 없다니... 대단하다면 정말 대단한 책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덧글

  • 2018/04/16 17:4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15
79
200474

eupho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