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Eden de la Omachi

omachi.egloos.com

포토로그



ICS M1 개런드 잡담

대만의 ICS에서 제작한 M1 개런드 전동건입니다.

M1 개런드는 많은 사람들의 위시 아이템인데도 불구하고 제품화된 게 별로 없었습니다. 고가의 모델건이나 가스건밖에 없었는데 최근 들어 대만에서 그동안 일본제의 카피품이나 만들던 행동에서 벗어나 제작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로 자체 제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도 그 중 하나로 개런드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수요를 잘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ICS는 대만의 전동건 제조업체인데 한국을 제외한 북미, 유럽 등지에선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ICS는 VFC처럼 유명한 HK416 등의 기성 모델을 제조하는 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물건을 주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세계 시장을 보면 보통 실총을 구매하는 게 가능한 북미나 유럽은 이런 장난감 총에 그다지 리얼리티를 바라지 않는데 실총을 소장하는 게 불가능한 아시아 시장에는 리얼리티를 중시하는 모델들이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북미, 유럽 등지에선 그렇게 잘 나가지는 않는 VFC가 아시아에선 고급품의 대명사로 통하고 있는 것이구요. ICS는 그런 모델을 잘 제작하질 않아서 아시아에선 크게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ICS도 가끔 기존에 있는 모델을 제작하곤 합니다. ICS의 재현품 중 유명한 것은 ICS 최초의 자체제작품인 갈릴 시리즈와 현재 거의 유일하게 전동으로 내고 있는 L85 시리즈가 있습니다. ICS는 외부 재현이 중점이 아니라 게임을 뛰는 데 있어 작동성과 성능 위주로 만들다 보니 ICS제 물건은 게임을 뛴다면 믿고 살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이런 모델들을 외형을 허접하게 만드는 것도 아니라서 소장용으로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이 물건은 그 ICS에서 제작한 M1 개런드입니다. 최근 같은 대만의 G&G와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별거 안 해줬는데도 잘 서네요.

보통 외형은 G&G를 쳐주는데 성능은 ICS가 우세합니다. 외형도 ICS가 총열과 가스블록이 떨어져 있다는 거 말곤 그다지 틀린 것도 없고... 무엇보다 ICS가 게임 성능이 G&G보다 매우 우수해서 M1 개런드를 산다면 ICS제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전동이라 클립 튀어나오는 그건 재현되어있지 않지만 그 하나 때문에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한 마루신 M1 개런드의 예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정도면 매우 괜찮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모델을 내준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이게 없어서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무 기능도 없는 더미총을 수십만원을 주고 샀었으니... 있다는 것만 해도 감지덕지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18
305
198306

euphoria